InfoTogether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2012): 영웅의 퇴장

몰로이
#영화

평화가 네 힘을 빼앗아갔군. 승리는 널 패퇴시켰고!
Peace has cost you your strength. Victory has defeated you!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 시놉시스

다크나이트로부터 8년 후, 제임스 고든은 하비 덴트를 위한 추도연설을 진행하는 한편, 러시아 군인들이 탑승한 밴은 핵 과학자인 레오니드 파벨 박사와 함께 세 명을 수갑을 채운 채 후드를 쓴 채로 운반되고 있다. 밴은 CIA 요원 빌 윌슨과 특수 작전 병사들과 만나게 되는데, 박사 파벨이 거래를 하기로 한 것이다. 그러나 CIA 요원은 후드를 쓴 사람들을 비행기에 태우지 않기로 결정한다. 트럭 운전사 바사드는 그들이 가면을 쓴 사람을 위해 일하는 용병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그 "가면을 쓴 사람"이 악명 높은 테러리스트 베인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을 비행기에 태우게 된다.

비행 중, 윌슨은 베인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수갑찬 사람들을 심문한다. 하지만 대답을 얻지 못하고 베인이 그둘 중 한 명임을 깨닫게 된다. 베인은 호흡을 위한 장비를 장비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이때 베인은 자신이 잡히게 된 것을 축하하며 자신의 마스터 플랜의 다음 단계가 무엇일지 묻는다. 베인은 대담하게 그것을 밝히며 지금 탑승 중인 비행기를 아무도 죽이지 않고 추락시킨다고 선언한다.

신호에 맞춰 칼같이 행동하는 베인의 부하들이 비행기에서 빠르게 철사를 내려 비행기의 날개에 걸친다. 그들은 총을 사용해 비행기 측면 창문을 타격하며, 베인은 수갑을 풀고 윌슨을 때리기 시작한다. 베인의 부하들은 날개 뒤에 훅을 이용해 비행기에 장비를 부착하고, 몸체에 폭탄을 설치한다. 비행기는 추락하기 시작하고 그렇게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평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배트맨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으로, 브루스 웨인과 그의 악연인 셀리나 카일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이 작품은 악덕 경제인 뱅크를 통해 마지막 세력을 흔들어대는 악당 베인의 등장으로 시작됩니다.

고담시티는 베인의 테러에 휩싸이게 되고, 베인은 뱅크의 자금을 사용하여 고담시티 주민들을 강제로 격리시키고 치안 상태를 무너뜨립니다. 도시의 희망을 잃은 상황에서 브루스 웨인은 다시 배트맨으로 변신하여 베인과 싸우기 위해 돌아옵니다.

베인은 브루스 웨인의 정체를 폭로하고 그를 결국 격퇴시키지만, 고담시티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브루스 웨인은 힘들게 얻은 모든 것을 희생하고 자신을 퇴장시킵니다. 그 후, 셀리나 카일과 함께 도시를 구하는데 필요한 폭탄을 해체하고 카일은 새로운 시작을 꿈꿉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놀란 감독의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 그리고 복잡한 인물들의 내면 드라마를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줍니다. 이 작품은 영웅의 고난과 역경, 자기 희생에 대한 이야기로써 끊임없이 도시와 자신을 위해 싸우는 배트맨의 모습을 그려내며, 우리의 내면 깊은 곳에서 빛과 어둠 사이의 싸움을 다룹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잔잔한 감동과 흥미 진진한 액션, 철학적인 메시지를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배트맨의 마지막 모험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냅니다. 이 영화는 훌륭한 연출과 연기, 시나리오로 인해 수많은 관객들로부터 평가와 사랑을 받으며, 슈퍼영웅 영화의 수준을 한층 높여주는 작품입니다.

여담

다크나이트 트릴로지의 대미를 우아하게 장식하는 영화로 긴 여운을 남기면서 브루스 웨인은 영화의 말미에서 퇴장하게 된다. 영화사에 길이 남을, 너무나 걸출했던 전작 다크나이트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도 있으나 누구 말마따라 이 영화는 "슈퍼히어로 영화가 과연 어디까지 감당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험의 장"이었으며 모자라지 않는, 오히려 영광스러운 퇴장이라고 부르고 싶다.

←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