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Together
영화

무비 리뷰 - 맨 오브 스틸(2013): 마사!

몰로이
#영화

시놉시스: 저 먼 행성에서

이야기는 고대 행성 크립톤에서 시작됩니다. 칼-엘의 아버지 조-엘은 의원회에게 코어의 불안정으로 인해 크립톤이 멸망할 것이라 경고하고, 생존을 위해 코덱스를 요청합니다. 그러나 조드 일당의 쿠데타로 인해 조-엘은 구금되고, 쿠덱스를 가져오는 것을 거절합니다. 조-엘은 감옥에서 탈출하고 쿠데타를 일으킨 조드와 부대 사이의 전투를 목격합니다. 조-엘은 코덱스를 찾기 위해 제네시스 챔버로 향하며, 코덱스가 있는 별로 태어날 수 있는 아기인 칼-엘과 코덱스를 담은 캡슐을 준비합니다.

조-엘은 조드와 격투하며 캡슐을 발사하고, 코덱스를 잃은 분노에 휩싸인 조드에게 살해당합니다. 조-엘의 아내 라라는 아기의 이름을 칼-엘로 하고, 아기가 그의 손에 닿을 수 없는 곳으로 갔다고 말합니다. 쿠데타는 진압되고, 조드 일당은 팬텀존에 갇히게 됩니다. 하지만 크립톤은 멸망하고, 우주선은 미국 캔자스의 한 농가에 떨어집니다.

시간이 흐른 후,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특별한 능력과 비밀로 인해 고통받았던 클라크 켄트는 어선에서 구조 작업을 하다가 석유 시추선이 붕괴되는 사고를 막습니다. 클라크는 자신의 능력을 감춘 채 주변 풍경을 바라보며 어린 시절을 떠올립니다. 그 후, 캐나다 부근에 미확인 물체가 있다는 대화를 듣고 현장으로 향합니다.

기자 로이스 레인과 로이스의 취재 차량이 현장에 도착합니다. 로이스는 미확인 물체가 구소련 잠수함이 아니냐고 질문하며 군 관계자와 대화합니다. 로이스는 밤중에 밖으로 나와 사진을 찍다가 우연히 클라크를 사진에 발견하고 그를 쫓습니다. 클라크는 우주선 안에서 자신에게 엘 가문의 문양이 새겨진 슈트를 받고, 비행을 시도합니다.

로이스는 감시 로봇에게 공격을 당한 후 클라크에게 도움을 받고, 그녀는 클라크의 정체와 비밀을 알게 됩니다. 이후, 로이스는 클라크의 양어머니 마사 켄트를 찾아가고, 클라크와 양아버지 조나단 켄트의 무덤 앞에서 다시 만납니다. 클라크는 로이스에게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사람들로부터 숨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이제 로이스는 클라크를 따라가며 그를 추적하고, 그들의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평가: 그저 아름답기만 했던

"맨 오브 스틸"은 2013년에 개봉한 슈퍼맨 시리즈의 재시작 작품으로, 장르를 초월한 스펙터클한 액션과 강렬한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클라크 켄트라는 소년이 자신의 특별한 능력과 운명을 받아들이며, 세상을 구하기 위한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스토리를 다룹니다.

영화는 클라크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여 성장과정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그려냅니다. 그의 과거와 가족의 이야기는 그의 내면과 갈등,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그가 어떤 영웅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자연스럽게 전달합니다. 클라크의 내면의 갈등과 인간성에 대한 탐구는 영화의 핵심 테마 중 하나이며, 그의 성장과정은 관객들에게 공감과 용기를 전해줍니다.

또한, "맨 오브 스틸"은 액션 장면에서도 탁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인적인 힘과 파괴력을 지닌 슈퍼맨의 전투는 스케일이 크고 스펙터클하며, 뛰어난 시각적 효과와 스릴 넘치는 연출로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흥분을 안겨줍니다. 특히, 도시를 파괴하는 대규모 전투 장면은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액션으로 관객들을 완전히 사로잡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잭 스나이더는 다크하고 심오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감각적인 시각과 강렬한 이미지는 영화 전반에 걸쳐 느껴집니다. 특히, 영화의 색감과 조명은 스토리와 캐릭터의 감정과 상황을 잘 반영하며,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깊고 고요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주인공인 클라크 켄트를 연기한 헨리 카빌은 슈퍼맨의 비전을 완벽하게 구현한 배우로서 그의 매력과 저력을 발휘합니다. 그의 풍부한 감정 연기와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는 클라크 켄트와 슈퍼맨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시키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마지막으로, "맨 오브 스틸"은 슈퍼맨이라는 전설적인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과거의 슈퍼맨 시리즈와는 다른 접근법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관점에서 슈퍼맨의 이야기를 다시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슈퍼맨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슈퍼히어로 영화의 장르를 넘어서 영화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종합하면, "맨 오브 스틸"은 스펙터클한 액션과 감동적인 이야기, 깊고 다크한 분위기, 그리고 탁월한 연출과 연기로 구성된 슈퍼히어로 영화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슈퍼맨이라는 전설의 부활과 함께 그의 내면의 갈등과 성장을 그려낸 이 작품은 관객들에게 흥미로운 시네마틱 경험을 선사하며, 슈퍼맨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돌아가기